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440억 원 걸린 '넥스트 경기 창조 오디션' 대장정 시작

기사승인 2017.05.17  01:15:55

공유
지난해 2016 넥스트경기 창조오디션 대상 ‘굿모닝상’에 남양주시 ‘슬로라이프 미식관광’ 선정 <자료사진>

440억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이 걸린 넥스트(NEXT) 경기 창조오디션이 지난 15일 사업 접수를 마감하며, 대장정의 막을 올렸다. 

16일 경기도에 따르면 지난 전날까지 공모 사업 접수를 받은 결과, 29개 시·군에서 49개 사업이 접수됐다. 접수된 사업들은 현장심사-예비심사-본심사 3단계의 심사를 통해 10개 사업을 선정, 총440억 원이 지원된다.

현장심사는 오는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3일간 분야별 전문가 심사위원이 직접 사업 현장을 방문해 실시한다. 인구 규모별로 시·군을 4개 그룹으로 분류한 뒤 그룹별로 5개 사업, 총 20개 사업을 선정한다. 이는 시·군 규모별 형평성을 고려해 올해 새롭게 도입한 방안이다.

현장심사에서 선정된 20개 사업을 대상으로 6월 14일 도 인재개발원에서 전문가 심사위원의 예비 심사를 실시해 본선 진출 10개 사업을 결정한다. 10개 사업에는 그룹별 1개 이상의 사업이 반드시 포함되도록 했다.

최종 본선은 6월 29일 킨텍스에서 실시되며, 전문가 심사위원의 심사와 일반 도민 평가단의 심사를 함께 실시해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도는 본선 당일 도민평가단의 심사와 함께 블록체인 방식을 접목한 사전 온라인 투표(6/20~6/22)를 도입해, 도민 참여를 확대하기로 했다.

이는 투표의 편의성과 안정성을 확보하고, 최근 투표 시스템 분야에서 각광받고 있는 사전투표와 블록체인 방식을 접목한 새로운 시도로, 향후 다양한 도정 업무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문환 경기도 예산담당관은 “창조오디션은 도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의 장”이라며 “창조오디션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창조오디션은 경기도지사가 시·군에 지원하는 특별조정교부금을 오디션이란 공개경쟁을 통해 결정하는 공모사업이다.

이재인 기자

Copyright ⓒ 수원일보 & Suwon.com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핫클릭기사 모음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