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03 (토)
[푸드 &] 제주 서귀포 맛집에서 즐기는 제주만의 특별한 맛
[푸드 &] 제주 서귀포 맛집에서 즐기는 제주만의 특별한 맛
  • 김진희 기자
  • 승인 2017.07.14 11: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시영 조승현 결혼 임신 (사진: 이시영 인스타그램)

관광자원 그 자체인 제주도는 어디를 가도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제주만의 특색을 자랑해 제주공항은 사시사철 여행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이러한 제주에서도 가장 많은 관광객이 몰리는 곳이 서귀포시이다. 서귀포는 에메랄드 빛 바다풍경과 우뚝 솟은 위엄이 느껴지는 곳으로 육각 돌기둥이 독특한 주상절리와 절벽이 만들어낸 폭포 등 자연이 선사하는 아름다운 감동을 몸소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제주도를 대표하는 3대 폭포인 천지연폭포와 정방폭포, 천제연폭포를 포함한 대부분의 폭포가 서귀포시에 분포하여 폭포를 구경하러 오는 여행객들도 많다. 특히 일년내내 지하에서 용천수가 솟아오르는 천제연폭포는 늘 차갑고 깊은 영롱한 물빛이 주상절리와 함께 마음을 차분하게 하고 물이 맑아 서귀포 시민의 식수로도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천제연폭포 인근에는 제주의 향토음식 중 하나인 갈치요리를 맛볼 수 있는 제주 7대 향토음식점이 있다. 10년동안 한결같이 좋은 재료와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해 온 ‘대기정’은 그 맛과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 좋은 제주도 서귀포 맛집으로 여행객들에게 추천하는 음식점이다.

이곳은 기상예보를 항시 확인하여 갈치 배 출항이 취소된 경우, 사전에 크고 품질이 좋은 갈치를 공수해와 요리품질에 차질이 없도록 언제나 최상품 갈치만을 사용하고 있다. 때문에 직장인은 물론이고 유명인들도 즐겨 찾는 음식점이다.

주메뉴는 갈치회와 갈치조림, 통갈치구이로, 스페셜세트와 단품메뉴로 구성되었다. 스페셜(4인)의 경우, 기본 반찬에 갈치회, 갈치조림, 갈치구이가 함께 제공돼 푸짐하게 맛볼 수 있다.

특히, 제주생물갈치를 사용해 살집이 풍성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갈치조림은 넓적하게 자른 무와 감자와 함께 어우러져 깊은 맛이 더해지고 제주만의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보온성이 뛰어나고 안전성가지 고려한 특별 제작 접시에 담겨 제공되기때문에 어린 자녀들과 식사 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그 밖에 비리지 않고 고소한 맛을 자랑하는 전복돌솥밥은 전복이 한 가득 담겨 간장양념과 마아가린과 함께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간장은 직접 담가 짜지않고 순해 아이들도 쉽게 먹을 수 있다. 성게비빔밥 또한 인기있는 메뉴 중 하나로 향긋한 성게의 향이 아삭한 야채와 새콤달콤한 양념장 맛과 조화를 이뤄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한다.

한편, 제주도 중문단지 맛집 ‘대기정’은 1층과 2층으로 구성되어 1층은 향토음식점, 2층은 고급일식점 분위기로 쾌적한 식사환경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