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9 10:46 (화)
[Medi 스토리] 빈약한 가슴 볼륨, 수술 없이 커지는 방법은?
[Medi 스토리] 빈약한 가슴 볼륨, 수술 없이 커지는 방법은?
  • 신정미 기자
  • 승인 2017.08.07 16: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월 의정부 행복로에서 운영된 찾아가는 일자리버스

흔히 이상적인 여성의 몸매를 S라인이라고 이야기한다. 날씬한 허리 라인과 함께 탄력 있고 볼륨감 있는 가슴, 힙라인을 가졌을 때 아름다운 몸매를 가졌다고 한다. 그러나 말처럼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허리 라인은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통해 매끈하게 만들 수 있다고 해도 타고난 가슴, 엉덩이의 볼륨을 운동으로 키우는 데는 한계가 따르기 때문이다.

특히, 가슴은 여성미를 극대화할 수 있는 부위이면서, 옷을 입었을 때 라인을 살려줄 수 있다는 점에서 여성들의 관심이 높다. 이러다 보니 각종 보정속옷이나 가슴크림 등 가슴의 볼륨을 높여줄 수 있는 가슴 커지는 법을 찾는 경우도 많고, 가슴 커지는 운동이나 습관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기도 한다. 나아가 근본적인 변화를 위해 가슴성형을 고려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가슴성형은 바로 한방 가슴성형이다. 보형물이나 수술에 따른 부담감으로 인해 가슴성형을 망설이던 이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방법으로, 인위적으로 가슴 사이즈만 크게 만드는 일반 성형과 달리, 원래 자신의 가슴 조직을 증식시키는 방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보다 자연스럽고 원래 몸과 잘 어우러지는 결과를 얻게 될 수 있다.

한방 가슴성형은 침을 활용해 가슴의 경혈과 경락을 자극해 유선을 발달시키고 매선시술로 리프팅 효과와 볼륨을 형성시켜 가슴의 변화를 유도한다. 매선 시술에 의한 섬유화를 유도해 가슴에 섬유성 격막을 만들어 탄력을 생성한 다음 돌기가 있는 매선을 자입해 처진 부분을 끌어올려 고정시킨다. 끝으로, 볼륨을 키우고자 하는 부위에 집중적으로 매선을 자입하면 밀도 있는 섬유화가 이뤄져 탄력 있는 볼륨이 완성된다는 설명이다.

한방 가슴성형의 가장 큰 장점은 안전하다는 것이다. 가슴성형에 사용되는 매선은 의료용 특수 실로써,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체내에서 흡수되어 안전하다. 또한, 인위적인 지방이식이 아니라 가슴 자체의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유도하므로 모유 수유에 대한 걱정 역시 하지 않아도 된다고 알려져 있다.

동백미즈한의원 정미림 원장은 “옷차림이 얇아지는 계절이 되면서 한방 가슴성형을 문의하는 고객들의 발걸음이 늘고 있다”며, “여러 가슴 커지는법 중에서도 한방 가슴성형은 자가조직을 활용해 가슴 볼륨을 살리는 것은 물론 짝가슴과 벌어진 가슴을 교정하는 등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만, 시술자의 경력과 노하우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수술 전 이를 고려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