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9 10:46 (화)
[food 센스] "갓 조업한 대게의 신선함을 그대로"…속초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
[food 센스] "갓 조업한 대게의 신선함을 그대로"…속초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
  • 신정미 기자
  • 승인 2017.08.14 11: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효리네 민박' 아이유 이효리 이상순 (사진: JTBC '효리네 민박' 방송 캡처)

최근 소중한 이들과 함께 한 여행의 트랜드로 자리 잡은 것이 바로 식도락이다. 전국 어디에나 맛있는 먹거리가 있는 만큼 주말을 이용해 가볍게 식도락 여행을 떠날 수 있고, 특별히 일정에 대한 부담 없이 미리 찾아본 먹거리를 천천히 맛보며 만족을 느낄 수 있다.

더욱이 입맛이 떨어지기 쉬운 여름철에는 맛은 물론 건강관리를 위해 영양도 풍부한 보양식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그중에서도 강원도 속초는 신선한 활어회와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맛집이 많고 대게, 닭강정, 오징어순대 등의 별미도 풍부해 많은 여행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 가운데 속초 대포항 소재의 ‘대포대게회직판장’은 신선한 활어회와 해산물은 물론 큼직한 대게와 어린아이도 좋아할 만한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어 많은 고객이 찾는 속초 맛집이다.

이곳은 속초 앞바다에서 대게를 직접 조업해 유통 및 판매하는 선주 직판 음식점으로 대게, 킹크랩, 랍스타, 털게, 붉은 대게 등 각종 게찜과 광어, 우럭, 오징어 등을 매일 시세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특히, 중간 유통 과정이 없어 주변 업체보다 30~50% 저렴하고 당일 공수한 대게 중에서도 고객이 눈으로 보고 직접 고른 대게를 바로 쪄내기 때문에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자랑한다.

업체 관계자는 “큼직한 대게를 비롯해 활어회와 물회, 게딱지 볶음밥 등을 푸짐하게 제공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밑반찬도 셀프바에서 무한리필로 선보이고 있다.”라며 “주변으로 속초 가볼만한 곳도 밀집해 식도락 여행코스로 제격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속초 대게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깔끔한 인테리어와 오션뷰로 함께 온 이들과 오붓한 식사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