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03 (토)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 '제6회 고교패션컬렉션' 참여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 '제6회 고교패션컬렉션' 참여
  • 신정미 기자
  • 승인 2017.09.01 16: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개그맨 신종령 폭행 (사진: KBS2 '개그콘서트' 방송 캡처)

'제6회 고교패션컬렉션'이 지난달 29일 '디자이너 칼 이석태 &프리뷰인 서울 및 섬유패션 고교취업박람회'와 함께 코엑스 E홀 및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열렸다

고교패션컬렉션 행사는 서울공업고등학교, 인천디자인고등학교를 포함한 총 5개 섬유패션특성화고등학교의 작품 실물로 심사가 이뤄졌으며 고교패션컬렉션운영위원해가 선발해 전문프로그램으로 멘토링한 고등학생 모델이 직접 참여했다.

이번 콘테스트에서는 학생 디자이너가 직접 제작한 작품을 선보이는 갈라쇼가 진행됐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디자이너인 이상봉, 이석태 디자이너 등등이 함께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또한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 김은경 교수가 고교패션컬렉션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작품을 시상하고 직접 학생들을 수상했으며 미래의 패션디자이너를 꿈꾸는 고등학생을 응원했다.

고교패션 컬렉션 조직위원회와 에듀컴은 섬유, 패션기업의 취업상담부스와 대학의 진로, 멘토 상담부스, 취업면접에 필요한 에티켓 알림부스, 이벤트 부스로 구성된 멘토관을 운영했다.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는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 서울디자인고등학교, 인천디자인고등학교, 서울공업고등학교, 인천생활과학고등학교 패션디자인과 학생들 및 패션관심자들을 대상으로 패션 전공 대학 진학 상담 및 학습설계를 멘토관 상담부스에서 진행했다.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는 수시와 정시 횟수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하며 패션디자인전공, 패션비즈니스전공을 통해 교육부장관 명의의 2년제 산업예술전문학사, 4년제 패션학사 진학이 가능하다. 

패션 관심자들을 대상으로 진학진로멘토링을 진행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