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03 (토)
화성시,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도시농업 박람회' 개최
화성시,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도시농업 박람회' 개최
  • 이영은 기자
  • 승인 2017.09.11 07: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오후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최근 동탄2 23블록 부영아파트의 짧은 공사기간 등으로 인한 부실시공 문제가 발생해 인근 호수공원 주변에 건설 중인 부영아파트 6개단지의 입주예정자들이 동일사례 재발이 우려된다며 면담을 요청한 동탄2 호수공원 주변 부영 6개단지 입주예정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화성시가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동탄복합문화센터 야외광장에서 ‘제3회 화성도시농업박람회’를 가졌다.

이번 박람회는 ‘도시! 농업을 만나 더 행복해지다’라는 슬로건으로 도시농업을 알리고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참여형 행사로 진행됐다.

‘생활원예, 1평 텃밭정원, 아이디어 텃밭정원, 어린이송편요리 콘테스트 등 다양한 경진대회와 생화꽃다발 무료체험으로 시민들에게는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고, 화훼농가의 소득증대에도 기여했다.

학생 및 아파트 주민들이 직접 꾸민 ‘학교텃밭 모델전시, 아파트 힐링텃밭 모델전시' 등은 도시농업의 가치 등을 생각하게 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예쁜화분 만들기 체험’은 가족 간의 소통과 대화의 장이 되었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도시농업이 도시민들에게 바른 먹거리 제공 등 건강과 교육적 가치 등에 대안이 되길 바란다”며“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시는 오는 2018년 9월에 ‘1평의 행복, 모두가 함께하는 도시농업’이란 슬로건으로 ‘제7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