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2 23:23 (금)
경기도 홈페이지 '웹어워드코리아 2017' 대상 수상
경기도 홈페이지 '웹어워드코리아 2017' 대상 수상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7.12.14 11: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대표 홈페이지(www.gg.go.kr)가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인 ‘제14회 웹어워드코리아(Web Award Korea) 2017’에서 2관왕을 수상했다.

14일 오전 서울 롯데호텔월드 크리스탈볼륨에서 열린 ‘웹어워드코리아(Web Award Korea) 2017’에서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는 “경기도 대표 홈페이지(www.gg.go.kr), 경기도 외국어 홈페이지(english.gg.go.kr)가 지방자치 분야와 글로벌서비스 분야에서 각각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대상을 수상한 경기도 홈페이지는 디자인 및 메뉴구조의 개편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사용 목적에 맞는 사용자 환경(UI)을 최적화한 점이 높게 평가 받았다.

특히, 경기도 홈페이지는 지난 6월 사이트 디자인 개편을 통해 메인페이지의 구조와 카테고리를 재정립하고 콘텐츠 노출을 강화해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들에게 원하는 정보를 쉽고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설계해 도민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또한, 경기도 외국어 홈페이지의 경우 모바일에도 어울리는 대칭적 레이아웃과 함께 경기도를 대표하는 이미지와 다양한 타이포그래피를 활용해 경기도 특유의 컬러를 웹페이지에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임병주 경기도 홍보미디어담당관은 “도민들에게 더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콘텐츠를 보강해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 사용자 편의와 접근성을 고려해 홈페이지 이용환경 개선과 품질확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4회째를 맞이한 웹어워드코리아(Web Award Korea)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정보화진흥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행사다.

매년 새롭게 구축하거나 리뉴얼된 데스크톱 또는 모바일 기반의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웹전문가 3,000여명의 평가위원과 현직 인터넷 전문가와 전문교수진으로 구성된 50여명의 최고 평가위원들이 심사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시상식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