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03 (토)
[닥터 Q&A] 안면홍조 없애는법, 유형별 피부과 얼굴홍조 레이저 치료법 효과적
[닥터 Q&A] 안면홍조 없애는법, 유형별 피부과 얼굴홍조 레이저 치료법 효과적
  • 이영은 기자
  • 승인 2018.02.23 09: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 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 유종호 원장, 600여회의 국내외 학회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차앤유클리닉 제공>

겨울철 추위와 미세먼지로 인해 피부가 민감해지면서 피부 건강관리에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겨울철에는 안면홍조와 모세혈관확장증, 딸기코 증상 등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실외의 차가운 공기와 실내 따뜻한 공기에 노출되는 현상이 반복될 경우 혈관 이상으로 안면홍조증이 발생하며 머리, 얼굴, 목을 중심으로 피부가 빨개지는 얼굴홍조는 대수롭지 않게 여길 수 있지만 방치할 경우 만성으로 번지거나 실핏줄이 보이는 모세혈관확장증과 얼굴실핏줄, 코가 빨개지는 딸기코 등 다양한 피부혈관 질환이 나타날 수 있으며 피부 혈관의 탄력성이 떨어질 수 있다.

올바른 안면홍조치료를 위해 첨단레이저 50여대를 구비하고 피부 증상의 직접적인 치료와 내적 치료를 병행하는 차앤유클리닉 유종호 대표원장과 안면홍조 없애는 방법에 관련해 인터뷰를 진행했다. <편집자주>   
 

Q. 안면홍조 원인은?

안면홍조증은 겨울철 추워진 날씨로 수시로 붉은피부가 나타날 수 있으며 발생 원인으로는 정확한 원인이 파악되지 않았지만 자외선과 감정 스트레스, 스테이로이드연고, 유전 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생활습관도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지루성 피부염이나 피부건조증의 후유증으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중년 여성들의 갱년기 호르몬에 의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감정홍조, 여드름홍조, 화염상모반 등으로 얼굴홍조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안면홍조 원인을 파악하려면 피부과나 전문 홍조병원에 내원하여 충분한 상담과 함께 피부 진단기로 피부상태를 진단한 뒤 의료진과 개인별 원인, 얼굴홍조 유형을 찾아 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Q. 얼굴홍조 치료 시기는?

안면홍조는 계속 진행되는 혈관성 질환으로 여드름붉은자국과 비슷하여 자가진단이 힘들고 대수롭게 생각할 수 있지만 방치하는 경우 치료가 어려워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한 번 늘어난 혈관은 저절로 축소되지 않고 점차적으로 확장되기 때문에 일상생활을 하는데 조금이라도 어려움을 느낀다면 하루빨리 적절한 홍조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과 함께 붉어짐이 오래 지속되는 여드름홍조, 얼굴실핏줄이 비치는 모세혈관확장증과 주사질환인 딸기코는 코의 모양이 변할 수도 있기 때문에 다양한 혈관레이저 장비들을 갖추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치료하는 안면홍조피부과에서 치료 받아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Q. 효과적인 안면홍조 없애는 법은? 

우선적으로 얼굴홍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충분한 수분섭취와 규칙적인 운동, 자극적이지 않은 식습관 관리 등이 있지만 안면홍조 없애는 법을 실천하여도 붉어짐이 지속된다면 안전성과 효과가 검증된 첨단 혈관레이저를 이용한 안면홍조치료법이 가장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것에 가깝습니다.

안면홍조가 심하게 반복되는 경우 모세혈관확장증으로 진행될 수 있으며 안면홍조는 혈관확장으로 인한 발병으로 확장된 혈관을 제거하는 시술이 필요합니다. 대표적으로 시너지 멀티플렉스와 클라리티레이저, 브이빔레이저, 브이빔퍼펙타 등의 안면홍조레이저로 치료 가능합니다.

특히 시너지 멀티플렉스는 낮은 파워로 치료효과를 극대화시키면서 부작용을 최소화한 레이저로 확장된 혈관만을 수축, 제거하여 얼굴붉은기를 없애주고 콜라겐 생성을 통해 피부결까지 개선할 수 있습니다. 안면홍조치료법으로 첨단 홍조레이저와 비타민k를 침투, 재생레이저 홍조관리로 더욱 높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Q. 안면홍조치료 시 중요한 부분은?

얼굴홍조치료는 의료진의 경험 및 노하우와 첨단 안면홍조레이저의 성능으로 재발이나 치료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며 경제적인 안면홍조치료비용도 중요하지만 이에 준하는 의료진의 전문성이 중요합니다. 또한 딸기코나 모세혈관확장증, 화염상모반, 재발이 쉬운 여드름홍조의 경우 충분한 1:1 상담을 통해 환자의 피부 상태를 정밀하게 진단한 뒤 개인별 치료계획을 세워야만 효과적인 안면홍조치료가 가능합니다.

/ 차앤유 클리닉 유종호 대표원장

▷ 차앤유 클리닉 유종호 대표원장은 평화사랑나눔 의료봉사단 운영위원장으로 매주 목동, 부천, 인천, 신도림 일대에서 피부과 무료진료를 진행하고 있다. 차앤유는 20여명의 분야별 피부전담의사와 100여명의 스텝진이 협력하여 안면홍조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이밖에도 다양한 국내외 학회활동과 라이브세미나, 타 병원 및 해외의료진 교육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