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03 (토)
경기도 농기원, SNS 전문농업인 양성
경기도 농기원, SNS 전문농업인 양성
  • 이영은 기자
  • 승인 2018.03.13 16: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SNS를 활용한 전자상거래 농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해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E-비즈니스 전문농업인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양주시농업기술센터 정보화교육장과 농업현장에서 3월8일부터 6월14일까지 총 14회, 85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양주시, 연천군 등 경기 북부지역에 거주하는 농업인 21명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내용은 ▲SNS를 활용한 스토리텔링 ▲품목별 키워드 분석 ▲블로그 마케팅성공사례 및 블로그 최적화 ▲스토어팜 등록·고객관리 등 농산물 홍보능력 향상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 과제물 및 교육과정 평가를 실시하며 교육과정의 80% 이상 출석 시 수료자격이 부여된다.

신청자격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고 시군의 e-비즈니스 교육 또는 사이버교육을 받은 개인이다.

김순재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 교육과정이 평소 거리상 문제로 기술원 교육에 참여하기 어려웠던 농업인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SNS를 활용하여 홍보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기원에 따르면 지난해 E-비즈니스 전문농업인 양성교육을 수료한 25명을 대상으로 농가소득 증가 체감율을 조사한 결과, 전체의 절반 이상인 17명이 소득이 늘었다고 답했다.